핀테크경제

핀테크경제(금융/IT)

핀테크경제 자세히보기

2024/06/28 15

KISA, 나주 취약계층 보안드림(Dream) 지원 업무협약 체결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상중, 이하 ‘KISA’)은 나주 취약계층 보안드림(Dream) 지원을 위해 나주시가족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나주시가족센터에서 개최된 업무협약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나주시가족센터 하양진 센터장, KISA 신한철 혁신전략단장. @ KISA 본 협약식에는 KISA 신한철 혁신전략단장, 나주시가족센터장 하양진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다문화가족 정착 주기별 정보보안 교육프로그램 운영, 다문화가족 및 취약가정 인식개선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KISA 신한철 혁신전략단장은 “취약계층 접점에 있는 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향후 다양한 연계사업을 이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보안 분야로 진..

금융,경제,IT 2024.06.28

신한금융그룹, 19년간 ESG 보고서 발간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은 05년부터 국내 금융사 최초로 ESG 보고서를 발간한 이래 올해 19번째를 맞아 그룹의 주요 ESG 활동과 관련 데이터를 담은 ‘2023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 신한금융그룹 ESG 보고서 발간. ‘2023 ESG 보고서’는 지난해 신한금융이 추진한 ESG 활동에 대한 상세 내역을 담고 있으며, 스토리텔링 요약본인 ‘ESG 하이라이트’와 함께 ‘Special Report’, ‘데이터 팩’ 등으로 구성된 ESG 종합보고서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TCFD ▲생물다양성 ▲사회적 가치 측정 ▲다양성 ▲인권 등의 주요 ESG 이슈를 심층적으로 다룬 ‘Special Report’를 별도 발간해 글로벌 ESG 공시 테마에 대한 그룹의 선제적 대응..

금융,경제,IT 2024.06.28

KB리브모바일, K팝 대표 그룹 에스파와 함께하는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의 ‘KB Liiv M(이하 KB리브모바일)’이 에스파와 함께하는 대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 ▲ KB리브모바일, K팝 대표 그룹 에스파와 함께하는 이벤트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의 광고모델 에스파는 글로벌한 사랑을 받고 있는 K팝 대표 그룹이다. 최근 발표한 첫 정규 앨범 ‘Armageddon'(아마겟돈)으로 국내 주요 음원 차트는 물론 미국 빌보드, 중국 텐센트 뮤직 등 글로벌 차트까지 접수하며 메가 히트를 기록하고 있다. 이벤트 대상은 KB리브모바일에서 기본료 1만원 이상 LGU+망 또는 KT망 요금제로 신규 개통(신규·번호이동)한 14세 이상 개인고객이다. 오는 8월 말까지 ▲마케팅활용 동의 ▲KB리브모바일 앱을 통한 이벤트 응모까지 모두 충족한 고객 전원에게 3만 KB포인트리를 제..

금융,경제,IT 2024.06.28

ESG 정보로 고객경험 '플러스'…LG U+,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LG유플러스는 ESG 정보를 대폭 강화한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기후변화와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주제에 대한 '지속가능성 관련 IFRS S1, S2 보고서'를 발간했다 ▲ ESG 정보로 고객경험 '플러스'…LG U+,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표지).. LG유플러스는 2013년부터 이해관계자와 적극 소통하고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현황을 공유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올해 발간된 열두 번째 보고서는 국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다드 2021'을 반영해 부문별 표준을 새롭게 도입, ESG 정보의 폭과 깊이를 한층 더 넓혔다. 이번 보고서는 '연결기준 이중 중대성 평가 프로세스'에 따라 작성됐다. LG유플러스가 경영..

금융,경제,IT 2024.06.28

경동나비엔,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환기청정기 부문 1위 선정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 경동나비엔이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환기청정기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 환기청정기 키친플러스 작동 이미지.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는 상품 및 서비스의 웰빙 수준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조사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킨 브랜드를 수상하는 제도다. 경동나비엔은 환기청정기 부문 신설 이후 줄곧 1위를 차지하며 실내 공기질 관리 시장의 대세임을 입증했다. 경동나비엔의 ‘환기청정기’는 환기와 공기청정을 동시에 구현하는 새로운 ‘실내 공기질 관리 솔루션’이다. 실내의 오염된 공기는 외부로 배출하고, UV-LED가 탑재된 청정 필터시스템으로 외부 공기를 깨끗하게 걸러 실내로 공급한다.  동시에 공기청정 기능으로 내부 공..

금융,경제,IT 2024.06.28

IBK기업은행, 2024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28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를 담은 2024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 2024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기업은행은 보고서를 통해 과학 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BTi) 인증 획득, RE100 펀드 조성, 젠더본드 발행 등 주요 ESG 성과를 공개했다. 올해 보고서는 이해관계자의 ESG 정보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이중 중대성 평가(Double Materiality Assessment)’ 결과를 기반으로 재구성했다. 이중 중대성 평가는 환경·사회적 영향과 재무적 영향을 모두 고려해 중대 이슈를 도출하는 방식이다. 기업은행은 이중 중대성 평가를 통해 ▲기후변화 대응, ▲금융소비자보호,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강화 등의 중대 이슈를 도출해..

금융,경제,IT 2024.06.28

네이버페이, 일본 주요 편의점 50% 즉시할인 등 다채로운 일본 프로모션 진행

네이버페이가 일본 여행을 더욱 알뜰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먼저, 7월 한달 간 네이버페이로 일본에서 알리페이플러스 QR 결제 시, ▲일본 세븐일레븐 ▲로손 ▲패밀리마트 등 일본 대표 편의점 브랜드 3사에서 구매금액의 50% 즉시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1인 당 최대 할인 금액은 2,000엔이며, 기간 내 1인당 1회에 한해 혜택이 제공된다. 일본에서 쇼핑을 즐긴 후에는 세금환급을 네이버페이 머니로 받을 수 있다. 네이버페이는 세금환급 대행서비스 글로벌텍스프리와의 제휴를 통해 ▲도쿄 ▲후쿠오카 ▲쿠마모토 ▲오키나와 등 주요 일본 관광도시에 위치한 글로벌텍스프리 7개 지점에서 세금환급을 신청하면, 확정된 환급금액을 네이버페이 머니로 바로 충전받을 수 있는 세금환급 서비..

금융,경제,IT 2024.06.28

오스템파마 저자극 ‘옥솔 잇몸케어 칫솔’ 신상 컬러 2종 추가해 리뉴얼, 6월 28일 전국 약국 출시

오스템임플란트 자회사 오스템파마(대표 문병점)가 컬러 2종을 추가한 ‘옥솔 잇몸케어 칫솔’ 리뉴얼 제품을 6월 28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 오스템파마 옥솔 페이스트(좌), 옥솔 잇몸케어 칫솔(우). ‘옥솔(Oxol)’은 오스템파마의 약국 판매 전용 잇몸케어 라인업으로, 오스템파마는 작년 5월에 출시한 옥솔 잇몸케어 칫솔의 블루와 화이트 기존 컬러에 레드와 그레이를 추가했다. 오스템파마 관계자는 “소비자의 제품 디자인 선택 폭을 넓히고, 한 가정 내에서도 가족 구성원끼리 원하는 컬러의 칫솔을 골라 쓰는 재미를 선사하고자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2022년에 발표한 ‘치주질환 건강보험 진료 현황(2016-2020)’에 따르면, 우리나라 건강보험 적용 인구의 25%인 1천 298만명이..

금융,경제,IT 2024.06.28

'KB손해보험 앱' 새 단장..."앱 통합 1주년 맞아 고객 사용성과 편의성 기반"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이 고객 사용성과 편의성을 고려해 ‘KB손해보험 앱’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은 지난해 6월, 업계 최초로 대표 앱과 다이렉트 앱을 하나로 통합했다. 하나의 앱에서 보험가입과 보험금 청구, 전반적인 보험계약 및 자산 관리까지 할 수 있어 고객 사용성과 편의성을 크게 개선한 바 있다. KB손해보험은 앱 통합 1주년을 맞아 고객 사용성 분석과 의견 청취를 통해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친숙하게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KB손해보험 앱을 개편했다. 개편된 KB손해보험 앱의 메인 화면은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최상단에 배치하고,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보험 용어를 이해하기 쉽게 변경했다. 이로 인해 원하는 상품과 처리하고 싶은 업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쉽..

금융,경제,IT 2024.06.28

SK렌터카, ‘2024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13년 연속 1위

SK렌터카가 ‘2024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렌터카 부문 1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 사진제공/SK렌터카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연세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국내 유일의 웰빙만족도 측정 평가다.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상품 및 서비스의 웰빙 정도를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충족성, 사회적책임 등 5개 지표를 통해 산업 부문별 웰빙 만족도 1위를 선정한다. 렌터카 부문 13년 연속 1위를 오른 SK렌터카는 고객의 모빌리티 라이프가 다양해짐에 따라 고객 니즈에 맞춰 렌터카 상품을 세분화하며 고객 가치를 높인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10월 출시한 ‘월렌트’는 SK렌터카만의 차별성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로, 렌터카 고객 니즈가 ‘차종’에서 ..

금융,경제,IT 2024.0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