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경제

핀테크경제(금융/IT)

핀테크경제 자세히보기

2024/09/22 6

미래 언론인 꿈 키워주는 ‘KBS언론정보미디어 전문가 과정’ 모집

KBS스포츠예술과학원이 ‘언론정보미디어 전문가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기자, 인플루언서 등 미디어 전문가를 꿈꾸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 과정으로 주목된다. ▲ ‘KBS언론정보미디어 전문가 과정’ 수강생 모집 포스터. ■AI 시대, 기자는 어떻게 변해야 할까? 최신 트렌드 교육, 맞춤형 교육 제공 AI시대 예비 언론인들의 필수 코스로 주목받는 이 교육과정은 단순히 지식 전달에 그치지 않고, ‘참언론인’으로서의 사명감과 윤리의식을 함양하는 데 중점을 둔다. 또한 급변하는 미디어 트렌드에 발맞춰 팩트체크, AI 활용 기사 작성, 탐사 저널리즘 등 최신 기술 교육도 제공한다. 인터넷 신문, 방송, 유튜브, SNS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예비 언론인들에게 맞..

금융,경제,IT 2024.09.22

네이버클라우드, 미래에셋증권에 '하이퍼클로바X' 기반 금융 특화 sLLM 구축

네이버클라우드는 자사의 경량 모델 '하이퍼클로바X 대시(이하 HCX-DASH)’를 기반으로 금융 환경에 특화된 sLLM(소형언어모델)을 미래에셋증권의 온프레미스(On-premise: 기업이 자체적으로 IT 인프라를 구축) 환경에 구축하는 작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 이미지/네이버 홈페이지 캡처. 네이버클라우드는 클라우드 기반의 생성형 AI 도입을 부담스러워하는 공공과 금융 분야 기업들이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생성형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주요 파트너사들과 함께 LLM 구축형 비즈니스를 시작했고, 그 첫 사례가 미래에셋증권이라고 설명했다. ‘구축형 LLM’은 퍼블릭 클라우드가 아닌, 기업이 자체적으로 보유한 IT 인프라 내에서 구현되는 모델로, 네이버클라우드는 HCX-DASH 모델과 함께 미래에셋증권이 ..

금융,경제,IT 2024.09.22

대면 채널 혁신 나선 KB국민은행, 금융권 최초 ‘점심시간 집중상담’ 전국 시행으로 고객 편의성 확대

KB국민은행은 오는 23일부터 ‘점심시간 집중상담’ 운영 지점을 전국 41곳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점심시간 집중상담’은 점심시간에 신속하고 원활한 업무 처리를 하기 위해 정오부터 오후 1시까지 개인종합창구 전 직원이 근무하는 제도이다. KB국민은행은 작년 12월부터 고객이 점심시간에도 여유롭게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도록 교대역, 서소문 등 5개 영업점에 시범 운영했다. 시범 운영 기간 동안 해당 영업점을 방문한 고객은  ‘점심시간 집중상담’에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점심시간 집중상담’ 시범 운영 지점의 만족도는 84.6점으로 일반 지점(81.1점)보다 3.5점 높았다. 이용 고객의 97%가 ‘점심시간 집중상담 확대가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KB국민은행은 긍정적인 조사 결과를 토대로 ‘점심시간 집..

금융,경제,IT 2024.09.22

MZ 취향 저격한 ‘일상비일상의틈’, 4년간 160만명이 찾았다

LG유플러스의 MZ 취향 커뮤니티 ‘일상비일상의틈byU+’를 방문한 고객이 4년만에 누적 160만명을 넘어섰다. 전체 방문 고객 중 약 76%가 2030세대라는 점에 비춰볼 때, 일상비일상의틈byU+가 MZ세대와 소통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는 분석이 가능하다. ▲ 일상비일상의틈byU+ 외부 전경. 사진/LG유플러스 ‘일상비일상의틈byU+(이하 틈)’은 LG유플러스의 핵심 고객층인 MZ세대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 만든 오프라인 공간으로, 2020년 9월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에 오픈했다.  지하 1층부터 지상 6층까지 7개층, 총 420평(1388㎡) 규모로 구성됐으며,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한 팝업 전시와 이벤트를 통해 2030세대 고객들의 취향을 발견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지난 ..

금융,경제,IT 2024.09.22

SKT, T1 선수들과 청년 고객 응원 팬미팅 가져

SK텔레콤이 한국 대표 e스포츠팀인 ‘T1’과 함께 청년 고객들을 응원하는 특별한 팬미팅을 가졌다. ▲ T1 선수단과 SKT 청년 고객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왼쪽부터 ‘케리아’ 류민석, ‘구마유시’ 이민형, ‘페이커’ 이상혁, ‘오너’ 문현준 선수, ‘제우스’ 최우제. 사진/SK텔레콤 지난 20일 서울 을지로 SK텔레콤 본사에서 열린 ‘0×T1 녹음회 팬미팅’(이하 T1 팬미팅)에는 T1 소속 ‘제우스’ 최우제, ‘오너’ 문현준, ‘페이커’ 이상혁, ‘케리아’ 류민석, ‘구마유시’ 이민형과 지난 7월 갤럭시 Z 폴드6, Z플립6을 개통한 ‘0(영)’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청년 고객 200명이 한자리에 모였다. ‘0(영)’은 SKT의 만 13~34세 청년 고객을 위한 브랜드다. SKT는 청..

금융,경제,IT 2024.09.22

LG유플러스, 통합 계정 관리 설루션 ‘알파키’ 베타서비스 실시

LG유플러스가 클라우드용 통합 계정 관리 설루션 ‘알파키’의 정식 출시를 위해 사전 베타서비스를 실시한다. ▲ 알파키를 소개하는 LG유플러스 모델의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알파키는 업무에 활용하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늘어감에 따라 회사가 개별 임직원의 접속 권한과 계정을 한 곳에 모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설루션이다. 임직원의 클라우드 서비스 접근 권한 여부, 2차 인증 등을 한 페이지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 누락을 최소화하고 보안 관련 사고를 예방하도록 만든다. 알파키의 경우 양자내성암호, 동형암호 등 차세대 보안기술을 적용해 계정 탈취 등 외부 공격에 대한 보안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PQC는 양자컴퓨터로도 해킹하기 어려운 암호 알고리즘을 의미하며, 동형암호는 암호화된 상태로 연..

금융,경제,IT 2024.0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