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경제

핀테크경제(금융/IT)

핀테크경제 자세히보기

금융,경제,IT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뉴아이, 한국투자엑셀러레이터로부터 추가 투자 유치

핀테크경제 2024. 11. 7. 09:27
728x90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용우, 이하 부산창경센터)는 보육기업인 부동산 관련 세금 솔루션을 제공하는 주식회사 뉴아이(대표 김동현, 김난이)가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로부터 시드 투자를 추가로 유치했다고 7일 밝혔다. 
 
▲ 이미지/뉴아이
 
뉴아이는 지난 7월 팁스(TIPS,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운영사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하고 국토교통부 부동산서비스 창업경진대회 대상을 차지하며 두각을 보였다. 이후 중소기업벤처부의 TIPS 사업 선정과 동시에 지난 달 신규출시한 ‘택스아이’ 서비스를 필두로 단기간에 추가 투자를 유치하며 기술성 및 성장성을 입증했다.
 
국내 최초로 사용자가 조회하여 즉시 양도소득세의 환급예상액을 확인할 수 있는 ‘택스아이’는 뉴아이가 자체 개발한 TAX AI 서비스를 기반으로 930만 가지 이상의 사용자 케이스를 구분한 뒤 각각의 세법 특례와 매칭한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과거 양도 시점에 따라 달라지는 과세유형의 판단방법 및 산출규정을 적용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최적 세액을 파악하여 과거 신고결과와 비교한 뒤 환급예상액 확인을 제공한다.
 
아울러 뉴아이는 자체 개발한 자산 관련 세금 솔루션 ‘TAX AI’를 통해 자산과 관련된 세금의 과세유형 자동판단을 기반으로 한 최적 세금 산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양도소득세, 상속세, 증여세, 취득세의 모의실험(시뮬레이션)도 제공하여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뉴아이는 확보한 투자금을 활용해 부동산 양도소득세 환급예상액 즉시조회 솔루션 ‘택스아이’와 세금산출 프로세스에 추가 시뮬레이션 기능 도입 등을 가속화 할 예정이다.
 
뉴아이 김동현 대표는 “어려운 투자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추가 투자를 유치한 것은 뉴아이의 기술력 및 사업성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택스아이는 과거 부동산 양도소득세 신고가 잘되었는지 확인해주는 유일한 솔루션으로 납세자의 권리 뿐만 아니라 세금 전문가의 새로운 수익 시장 창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ttps://www.fintechtimes.co.kr/news/article.html?no=447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