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경제

핀테크경제(금융/IT)

핀테크경제 자세히보기

금융,경제,IT

우리금융, 자회사간 광고 제휴로 시너지 극대화 정조준

핀테크경제 2022. 12. 21. 20:14
728x90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의 자회사인 우리금융캐피탈과 우리종합금융은 양사간 전략적 광고 제휴를 통해 그룹 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 우리금융그룹 전경.
 
자동차, 개인, 기업 등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우리금융캐피탈이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수신상품이 없는 반면, 기업금융을 중심으로 하는 우리종합금융은 개인 대상 여신상품이 없어 양사간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추진됐다.
 
이번 전략적 광고 제휴는 양사의 비대면 플랫폼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비대면 채널에서 서로의 서비스나 이벤트를 홍보할 예정이다.
 
우리종합금융의 스마트뱅킹 앱에서 우리금융캐피탈의 그룹 통합 자동차 플랫폼인 ‘우리WON카’를 소개하고, ‘우리WON카’ 앱에 우리종합금융의 브랜드와 서비스를 홍보해 대고객 인지도 확보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손태승 회장이 ‘자회사 본업 경쟁력 강화와 그룹 시너지 제고’를 강조하고 있는 만큼, 지난 11월에는 전 그룹사가 모여‘그룹 시너지 워크숍’도 개최하는 등 그룹 시너지 확대에 힘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전략적 광고 제휴를 통해 양사의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비대면 채널 고객의 상호 유입으로 인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그룹 공동영업시스템 구축을 통해 시너지 체계를 견고히 하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https://fintechtimes.co.kr/news/article.html?no=31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