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경제

핀테크경제(금융/IT)

핀테크경제 자세히보기

금융,경제,IT

일반의약품 판매 1위 전립선비대증 개선제 ‘카리토포텐’, 중년 남성들에게 인기

핀테크경제 2025. 2. 22. 12:18
728x90
입춘이 지났음에도 영하의 강추위가 계속되면서 전립선비대증 증상으로 불편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 동국제약 카리토포텐.
 
남성이라면 누구나 노화, 호르몬 변화, 유전적 요인 등의 영향으로 시기와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전립선비대에 따른 배뇨 장애를 경험하게 된다. 특히, 50세 이상 중·장년 남성의 경우 증상 발생률이 높아 기온이 낮아지는 시기에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실제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에 따르면 2023년 전립선비대증으로 진료를 받은 환자 수가 153만 명을 넘었으며, 계절적으로 봄·여름보다 가을·겨울에 환자가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낮은 기온이 전립선과 방광 기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기온이 낮아지면 교감신경이 활성화되면서 전립선 주위의 요도와 방광 혈관이 수축되고, 방광 평활근이 과민해지면서 배뇨 장애가 심해질 수 있다. 또한, 여름보다 땀을 통한 수분 배출이 줄어들어 소변량이 증가하는 것도 주요 원인 중 하나다. 특히, 면역 기능이 저하된 고령자의 경우 감기약에 포함된 항히스타민제 등의 영향으로 배뇨 기능이 악화될 수 있다.
 
이러한 전립선비대증을 단순한 노화 과정으로 여기고 방치하거나, 효과가 입증되지 않은 민간요법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악화되는 진행성 질환으로 적절한 치료 없이 방치하면 요도 폐색, 방광 기능 저하, 나아가 신장 기능 장애까지 초래할 위험이 있어 초기부터 관리해야 한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추운 날씨에는 전립선비대증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어, ‘카리토포텐’과 같이 효과가 입증된 의약품으로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동국제약의 ‘카리토포텐’은 독일에서 개발되어 대규모∙장기간의 임상연구와 유럽에서의 사용경험을 통해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생약성분의 전립선비대증 배뇨장애 개선제이다. 쏘팔메토 성분 등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 ‘전립선 건강의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수준의 기능성을 인정받은 것과 달리, 카리토포텐은 전립선비대에 의한 야뇨, 잔뇨, 빈뇨 등의 배뇨장애 개선에 효능∙효과를 인정받은 의약품으로 건강기능식품과 큰 차이가 있다.
 
주성분인 쿠쿠르비트종자유엑스(서양호박씨오일 추출물)는 불포화 지방산 및 피토스테롤 등 다양한 약리 활성성분이 함유된 생약성분으로, 유럽에서는 예로부터 요로 문제와 비뇨기 질환 치료에 사용되어 왔다. 약국 판매 1위(아이큐비아 데이터 기준) 전립선비대증 개선제 ‘카리토포텐’은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1일 1캡슐씩 2회, 3개월 이상 꾸준히 복용하면 된다.

https://www.fintechtimes.co.kr/news/article.html?no=468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