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경제

핀테크경제(금융/IT)

핀테크경제 자세히보기

금융,경제,IT

메테우스자산운용, 이천 대규모 복합 물류센터 개발

핀테크경제 2024. 12. 29. 20:22
728x90
메테우스자산운용은 경기도 이천시 장암리에 대규모 복합 물류센터 개발 사업을 진행하며, 자산관리회사로서 1,200억 원 규모의 본 프로젝트 파이낸싱(PF) 대출을 교보생명 등 대주를 통해 실행했다고 밝혔다.
 
▲ 이미지/메테우스자산운용
 
본 개발은 PFV(Project Financing Vehicle)를 통해 진행되며, 국내 굴지의 유통,물류 대기업과 15년 장기 임대차 확약을 체결하여 안정성을 확보했다. 해당 기업은 이 물류센터를 주요 물류 허브로 활용하며, 자동화 설비 투자를 통해 물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운영 비용 절감과 성장 가능성을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 물류센터는 지하 2층에서 지상 3층 규모로, 대지면적 약 5만 1,000㎡, 연면적 약 6만 2,000㎡에 달하는 상저온 복합 물류센터로 설계되었으며, 2027년 1월 준공을 목표로 아벤종합건설(동아쏘시오홀딩스 계열)이 시공을 맡았다.
 
물류센터는 중부고속도로 서이천IC에서 차량으로 2분 거리에 위치하며, 영동고속도로 및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와의 연결을 통해 서울과 수도권 전역에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 이러한 우수한 입지는 주요 대형 기업이 물류 허브로 선정하는 데 있어 결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다.
 
메테우스자산운용은 이번 프로젝트 외에도 센텀사이언스파크 매각, 대치동 Y318 빌딩 및 이천 수정리 물류센터 매각, 인천 도화동 데이터센터 브릿지 대출 금융주선, 건설근로자공제회 블라인드 펀드 조성 등 다양한 성과를 거두며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메테우스자산운용 관계자는 “물류센터 개발 시장이 어려운 환경이지만, 우수한 입지와 안정적인 임대차 계약을 기반으로 프로젝트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임차인과 투자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자산 개발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https://www.fintechtimes.co.kr/news/article.html?no=45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