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경제

핀테크경제(금융/IT)

핀테크경제 자세히보기

금융,경제,IT

하나생명 아파트 담보대출, 하나은행 앱 내 주택 담보대출 연계 오픈

핀테크경제 2024. 6. 23. 17:38
728x90
하나생명(대표 남궁원)은 비대면 하나생명 아파트 담보대출과 하나은행 앱인 하나원큐 주택 담보대출을 연계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연계로 하나원큐 앱 내 주택 담보대출 한도 조회 시, 하나생명 아파트 담보대출 예상 한도와 금리가 동시에 보여, 손님이 하나은행과 하나생명의 대출 한도와 금리를 꼼꼼하게 비교하여 자신의 상황에 맞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큰 특징이다.
 
하나생명 아파트 담보대출은 차주별 DSR 한도가 최대 50%까지 적용되어 대출 한도가 넉넉하게 필요한 손님들에게 도움이 된다. 하나원큐를 통해 대출을 실행하고, 하나은행 자동이체 계좌 지정 시 0.1%의 금리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추가로 3년/5년 고정금리로 대출을 실행 할 경우에는 0.1%/0.3%의 금리 우대도 적용된다. 3개월(90일) 이후 중도 상환 시 수수료가 면제되어 손님의 부담을 덜어준다.
 
하나생명 모기지사업부 윤미애 부장은 “하나은행과의 협력을 통해, 손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오픈하게 되었다” 라며, “앞으로도 그룹사와 상품 연계를 통해 손님 중심의 서비스를 내놓을 수 있도록 하겠다” 라고 밝혔다.
 
한편, 하나생명 아파트 담보대출은 보험업권 최초로 100% 모바일로 진행되어 대출 한도와 금리까지 3분안에 조회가 가능하며, 별도의 서류 제출없이 스크래핑을 통해 자동제출되어 손님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https://www.fintechtimes.co.kr/news/article.html?no=418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