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경제

핀테크경제(금융/IT)

핀테크경제 자세히보기

금융,경제,IT

코나아이, 김천시 지역사랑상품권 우선협상대상자로 재선정

핀테크경제 2022. 11. 20. 12:32
728x90
코나아이는 경북 김천시 김천사랑상품권 운영대행사 선정 용역 입찰에서 우선협상대상자로 재선정됐다고 밝혔다.
 
 
김천사랑상품권은 2020년 4월 출시된 이후 누적 발행액 2,887억원, 가입자 수는 8만명에 달한다.
 
김천사랑상품권은 지역 내 경제 선 순환 체계를 확립하고 지역 소상공인·자영업자 소득증대와 골목상권 활력을 살리는 역할을 해오고 있으며 김천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으면서 성장해왔다.
 
김천시는 올해 1월 시민을 대상으로 한 42억 규모의 “김천시 소상공인 특별지원금”을 성공적으로 지급한 바 있다. 또 올해 지역화폐 가맹점 등록이 전면 의무화됨에 따라 김천시의 집중 가맹점 모집을 통해 김천사랑상품권 결제 가능 가맹점 중 90%이상 등록을 완료하여 결제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코나아이 관계자는 “이번 재선정으로 코나아이는 2025년까지 향후 3년간 김천시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 플랫폼 운영을 이어가게 되었으며, 향후 QR결제를 통한 모바일 결제 활성화, 김천시 전용 온라인 몰 서비스 도입 등 시민에게 편의와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김천사랑상품권 플랫폼 내 도입하여 지역커뮤니티 플랫폼으로서 고도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변동훈 코나아이 부사장은 "이번 재선정을 통해 전국 60개 지자체의 카드형 지역사랑상품권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코나아이의 기술력과 운영능력을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 김천시와 김천사랑상품권 사용자, 가맹점의 상생을 도모할 수 있는 플랫폼의 지속적인 고도화 추진과 소상공인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한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도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나아이는 최근 천안시, 음성군, 동해시, 옥천군, 태백시, 인천광역시 지역사랑상품권 운영대행사 재입찰에서 연이어 선정되는 등 지역화폐플랫폼의 우수성과 확장성을 인정받고 있다.

 

https://fintechtimes.co.kr/news/article.html?no=31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