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경제

핀테크경제(금융/IT)

핀테크경제 자세히보기

금융,경제,IT

이랜드파크 럭셔리 리조트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지역의 랜드마크로 인지도 높여

핀테크경제 2023. 10. 22. 14:34
728x90
강원도에서 한적한 분위기와 청정 자연을 누릴 수 있는 고성을 찾는 여행객이 늘어나는 가운데 개관 3년차에 접어든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가 지역의 랜드마크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 이랜드파크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가을 전경. @이랜드
 
강원도 고성 대자연 속에 자리잡은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는 계절마다 즐길 수 있는 자연 경관이 매우 다채롭다. 특히, 가을에는 형형색색의 가을 단풍이 장관을 이룬다. 
 
리조트에 들어서면 곳곳에서 단풍을 즐길 수 있어 예약이나 대기 등 복잡한 절차 없이 한적하고 여유롭게 단풍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국내 단풍 명소 중 최고로 꼽히는 설악산을 리조트 바로 앞에서 바라볼 수 있다.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는 스위스의 청정 자연을 모티브로 설계된 ‘힐링 포레스트 인 리틀 스위스’ 콘셉트의 럭셔리 리조트다. 강원도 고성의 89만㎡ 규모로 자연 속에 자리잡아 설악산과 금강산, 에메랄드 빛의 동해 바다를 파노라믹 뷰로 즐길 수 있어 이국적인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다.
 
본격적인 엔데믹 분위기가 시작되면서 프라이빗 여행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리조트 개관 3년 차에 접어든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는 프라이빗 여행이 가능한 단독형 객실과 스위스 콘셉트로 꾸며진 건축물과 인테리어 등으로 꾸며진 이국적인 분위기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업계에서 이례적으로 개관 이후 10개월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하며, 강원도 고성의 럭셔리 리조트로 자리매김했다.
 
2020년 3월부터 현재까지 주말 및 연휴 객실 점유율은 만실을 기록하고 있으며, 평균 객실 점유율은 80% 수준이다. 원하는 날짜에 이용하려면 2~3달 전부터 예약을 서둘러야 한다. 2023년 10월 기준 총 144개 객실의 단일 리조트로서 누적 판매 객실 수는 16만개 이상을 돌파했다.
 
 자연으로 둘러싸인 프라이빗 '단독형 객실'
 
리조트의 전체 객실은 풀빌라 스타일의 독립된 공간으로 형태를 갖추고 있다. 객실 내 인테리어는 스위스 감성의 색과 패턴 무늬, 소품 등의 디자인 요소를 활용해 꾸몄다. 특히 객실 내에서 창 밖을 통해 자연의 미를 최대한 느낄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객실마다 야외 바비큐 테라스가 마련돼 조용하고 여유롭게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다. 설악산의 울산바위와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하며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외에도 친환경 우드메이커 ‘숲소리’ 가구와 교구로 채워진 키즈 객실, 반려견 용품이 준비된 펫 객실을 갖추고 있다. 펫 객실 고객은 660㎡ 규모의 야외 시설 프라이빗 펫 파크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 지역의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강원도의 맛’ 선봬
 
강원도 제철 식재료를 사용해 뷔페, 로컬 바비큐, 브런치 등의 메뉴를 선보인다. 아침에는 건강식중심의 뷔페 메뉴가 준비되며, 저녁에는 제철 해산물과 양갈비 등 30여 가지의 다채로운 메뉴가 제공된다. 여행의 여유를 누릴 수 있는 브런치 메뉴도 맛볼 수 있다.
 
객실의 야외 테라스에서 즐길 수 있는 로컬 바비큐는 강원도 한우 등심·채끝과 강원 한돈, 고성에서 잡은 문어와 홍게로 만든 문어회 및 홍게라면, 해양 심층수를 넣은 곤드레밥 등이 제공돼 강원도의 산해진미를 맛볼 수 있다. 또한, 호숫가의 멋진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신선호 데크에서는 셀프 바비큐를 즐길 수 있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자연 속 힐링’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리조트는 가을의 절정 속 화려한 단풍을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단풍 명소가 가득하다. 가을의 단풍과 함께 낮에는 시원하게 떨어지는 물소리와 함께 천진천 폭포를 보며 명상에 잠기는 ‘물멍’을 즐기고, 피톤치드 가득한 해먹숲에 누워 하늘에 떠있는 별을 감상할 수 있는 ‘별멍’ 등 리조트에서만 누릴 수 있는 색다른 즐거움이다.
 
리조트에서 금강산 화암사로 이어지는 ‘포레스트 산책로’는 옆으로 천진천의 흐르는 물소리를 들으며 울창한 숲이 가을의 단풍으로 변해가는 장관을 만끽할 수 있다. 숲 속의 야외 테라스에서 즐기는 ‘프라이빗 바비큐 파티’, 호수를 따라 산책하며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신선호’, 시원하게 펼쳐지는 동해 바다와 가을 산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하늘 전망대’, 이국적인 풍경의 아름다운 산책로 ‘메타세콰이어 로드’, ‘스위스밸리 포토존 10’, ‘사슴 및 양 목장’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액티비티 전문가 ‘케니’와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 운영
 
시그니처 포토투어는 액티비티 전문가 ‘케니’와 함께 리조트의 단풍 명소를 투어하며 사진을 찍고, 사진을 선택하면 액자 또는 4컷 앨범으로 제작해 주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운영 시간은 약 30분으로 가격은 5만9,900원이다.
 
강원도 청정 자연에서 태어나고 자란 꽃사슴을 비롯해 양을 만날 수 있다.
 
디어폰드에서는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10시 40분까지 ‘케니(사육사)’와 함께 사슴 먹이주기 체험을 운영한다. 신선호 앞에 위치한 양 목장에서도 먹이주기 체험이 가능하다.

https://fintechtimes.co.kr/news/article.html?no=37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