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경제

핀테크경제(금융/IT)

핀테크경제 자세히보기

금융,경제,IT

신한금융, 대학생 대상 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제2회 신한금융그룹 빅데이터 해커톤’ 성료

핀테크경제 2023. 10. 13. 13:07
728x90
신한금융그룹은 숙명여자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대학생 대상 금융 데이터 분석을 통한 신상품 및 서비스 발굴 경진대회인 ‘제2회 신한금융그룹 빅데이터 해커톤’의 결선 및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은 12일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숙명여자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대학생 대상 금융 데이터 분석을 통한 신상품 및 서비스 발굴 경진대회인 ‘제2회 신한금융그룹 빅데이터 해커톤’의 결선 및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수상팀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금융
 
신한금융그룹과 빅데이터 혁신융합 대학사업단이 주최한 이번 대회에는 총 47개 대학, 451명 대학생이 참가해 이달 4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됐다. 특히 전국 대학생 누구나 참가할 수 있도록 지난 1회 대회보다 규모를 확대했다.
 
이번 경진대회 참가자들에게는 금융 데이터 교육과 멘토링을 함께 제공해 단순 경쟁을 지양하고 참가자들의 데이터 분석 역량 제고 및 금융 지식 함양에 초점을 맞췄다.
 
이번 대회에서는 “하입에아”, “sky통통”, “SOLVE”, “생명지키송” 등 최우수상을 수상한 4개팀을 포함해 12개팀에게 총 2천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또한 신한금융은 유관부서 검토 및 제안팀과의 협업을 통해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를 실제 금융 상품과 서비스로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이번 경진대회는 신한금융그룹이 꾸준히 관심을 기울여온 청년 세대의 데이터 역량 제고 및 창의적인 아이디어 증진을 위한 상생 활동의 일환”이라며, “신한금융은 업계 최고의 데이터 역량을 바탕으로 MZ세대들을 위한 경험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ttps://fintechtimes.co.kr/news/article.html?no=370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