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경제

핀테크경제(금융/IT)

핀테크경제 자세히보기

금융,경제,IT

마리오아울렛 홍성열 회장, ‘올해의 브랜드 대상’ 19년 연속 수상

핀테크경제 2023. 9. 7. 18:19
728x90
올해 창립 43주년을 맞은 마리오아울렛(회장 홍성열)이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에서 아울렛 부문 대상을 19년 연속으로 수상했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한 이번 시상식에서 마리오아울렛은 국내 최초로 정통 패션 아웃렛을 구현하였고 고객들로부터 지속적이고 변함없는 신뢰를 받아온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마리오아울렛 홍성열 회장은 43년 전 패션사업으로 시작하여 ‘까르뜨니뜨’를 론칭하였고, 국내에 아웃렛 개념이 생소하던 2001년에 대한민국 최초의 정통 패션 아웃렛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국내 아웃렛 시장을 붐업시킴과 동시에 IMF 외환위기 시절 불 꺼진 구로공단 지역을 수도권 최대 규모의 패션 아웃렛 타운으로 변모시키는 데 지대한 기여를 했다.
 
현재 마리오아울렛은 가산•구로디지털단지(G밸리) 내 랜드마크로 지하철 1∙7호선은 물론 다양한 버스가 경유하는 서울 서남권 교통 요지에 있는 이점을 가지고 있고  쇼핑뿐만 아니라 오락, 여가, 문화, 식사 등을 모두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체험 공간을 선보이고 있다.
 
마리오아울렛은 총 3개의 쇼핑관으로 구성된 도심 속 복합문화 공간으로 1관은 '패션 전문관', 2관은 '아웃도어 전문관', 3관은 '라이프스타일몰'로 특화되어 있다.
 
각 관들은 2관을 중심으로 브릿지로 연결되어 고객들이 굳이 외부로 나가지 않고도 편하게 쇼핑을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특히 3관은 도심형 아웃렛 최초로 각 층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스파이럴 몰링(나선형 구조) 개념을 구현했다. 각 관과 층별로 고객의 이동 동선이 바로 경험과 여가 소비로 연결될 수 있도록 기존의 구매 중심 공간에서 탈피해 ‘경험 중심의 문화 공간’으로 구현되었다.

https://fintechtimes.co.kr/news/article.html?no=36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