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전국 80여개 매장에서 ‘프린팅박스’ 키오스크를 활용한 AR게임 '무너오락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 LG유플러스 직원이 프린팅 박스 키오스크와 무너오락실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더 많은 고객들이 매장을 찾도록 직영점마다 사진·쇼핑·스마트폰 배움실 등 테마에 맞춰 특화 매장을 운영하는 ‘매장플랫폼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매장을 단순한 판매채널을 넘어 고객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만들기 위함이다.
LG유플러스는 매장플랫폼 전략의 일환으로 MZ 고객의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전국 80여개 직영점 및 대리점에 무인출력 서비스 ‘프린팅박스’ 키오스크를 보급했다.
이달 20일부터 진행된 무너오락실 이벤트는 MZ세대들의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메타의 Spark AR 기술로 통신매장에서 AR기술, 디지털, 오프라인 통합 경험을 제공하는 업계 최초의 시도다.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면 스마트폰에 설치된 인스타그램 앱을 통해 추억의 오락실 게임을 AR로 즐길 수 있다. LG유플러스 매장 내 프린팅박스를 비추면 사진을 출력하는 동안 유플러스 캐릭터 무너를 잡은 게임이 진행된다.
이 밖에도 8월에는 두더지잡기, 인형뽑기 등 레트로 오락을 AR로 제작해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벤트에 참가한 전원에게 프린팅박스 무료 인화권, 추첨을 통해 새로운 갤럭시 단말기, 에어팟맥스, 레트로게임기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프린팅박스는 무인출력 서비스를 넘어 MZ세대로부터 놀이 문화로 각광받으며 ‘프세권’이라는 신조어도 생겨나고 있다. 프린팅박스 키오스크가 설치된 LG유플러스 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일반사진(스마트폰 저장사진, 여권사진 등) 뿐만 아니라 가입 또는 명의변경에 필요한 공공문서도 편리하게 출력할 수 있다.
유플러스의 프린팅박스 무너오락실 이벤트에 대한 상세 정보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금융,경제,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KB금융, 고객의 행복한 삶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솜포홀딩스와 협력 가속화 (0) | 2023.07.21 |
---|---|
신한은행, 은행권 최초 ‘데이터전문기관’ 인가 획득 (0) | 2023.07.21 |
LG화학,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0) | 2023.07.21 |
하나은행, 폐지폐와 친환경 소재로 만든 '머니드림 방석' 증정 이벤트 실시 (0) | 2023.07.21 |
동아제약, 글로벌 BCAA 브랜드 엑스텐드(XTEND) 국내 공식 런칭 (0) | 2023.07.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