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경제

핀테크경제(금융/IT)

핀테크경제 자세히보기

금융,경제,IT

부산 새마을금고, 2023년 '지역 상생의 날'기념 민·관 협력 사회공헌사업 기부금 전달식 개최

핀테크경제 2023. 6. 9. 12:58
728x90
새마을금고중앙회는 부산 지역 새마을금고가 어제(8일) 부산시청 7층 국제의전실에서 새마을금고 2023년「지역 상생의 날」을 기념해 민·관 협력 사회공헌사업 기부금 1억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 좌측부터 박선욱 부산사랑의열매 사무처장, 최금식 부산 사랑의 열 매 회장, 강신철 새마을금고중앙회 부산지역본부장, 박수용 새마을금고 부산지역 본부협의회장, 안병윤 부산시청 행정부시장, 이소라 부산시청 시민건강국장. 사진/새마을금고
 
기부금은 ‘찾아가는 건강의료서비스’ 사업을 통해 중증 질환자의 검사비와 치료비를 지원하는 데에 쓰일 예정이며, 공동 모금회를 통해 전달 예정이다. 새마을금고의 기부는 지난해 1억 원에 이어 두 번째로, 내년까지 연간 1억 원씩 총 3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수용 새마을금고 부산지역본부협의회장은 “이번 기부로 중증 질환을 발견하더라도 고액의 검사․치료비로 부담을 느낄 수 있는 의료취약계층에 새마을금고의 따뜻한 정이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또한 강신철 새마을금고중앙회 부산지역본부장은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금융 기관으로서, 전달한 기부금이 지역사회의 복지와 주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새마을금고와 새마을금고중앙회는 2023년 지역 상생의 날을 맞아 전국 각지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복지센터 봉사활동 실시, 지역 상인 및 취약 계층을 위한 기부금 전달 등을 통해 지역 사회와 공존하고 상생하는 지역 금융기관의 역할에 힘쓰고 있다.

https://fintechtimes.co.kr/news/article.html?no=346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