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경제

핀테크경제(금융/IT)

핀테크경제 자세히보기

금융,경제,IT

우주, 로봇 등…KISA, 미래 서비스에 보안모델 확산한다

핀테크경제 2023. 4. 6. 14:28
728x90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는 다양한 분야에서 미래를 선도할 융합서비스에 대한 보안 적용부터 사업화까지 지원하는 ‘신기술 적용 융합서비스 보안강화 시범사업’ 수행기관 공모를 오는 4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 신기술 적용 융합서비스 보안강화 시범사업 포스터.
 
국민의 일상생활과 전 산업 분야에서 디지털 대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다양한 정보통신(IT) 융합서비스가 등장하는 동시에 이를 공격 목표로 하는 사이버 공격 또한 지능화·고도화되고 있다. 
 
국내 정보보호 전문기관인 KISA는 외부 사이버 공격에 대응할 수 있는 보안기술을 새로운 서비스에 적용하여 보다 안전한 디지털사회 기반 조성을 위해, 지난 ‘21년부터 비대면 서비스 등을 대상으로 본 시범사업을 시행한 바 있다.
 
올해는 우주·항공, 무인이동체, 로봇, 에너지 등 미래 산업 분야의 융합서비스를 대상으로 수행기관을 공모하며, 4개 이내 과제를 선정해 서비스 개발 및 실증에 필요한 사업비 총 33.6억 원(과제별 최대 8.4억 원)을 매칭펀드 방식으로 지원한다.
 
특히, 보안이 적용된 새로운 융합서비스 및 제품을 대상으로 기술가치평가 지원, 전문업체를 활용한 사업화 컨설팅 및 수요 매칭 등 사업화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KISA에서 전국 5개 지역*에서 운영 중인 보안리빙랩을 활용한 보안성 시험과 보안 내재화 컨설팅도 지원받을 수 있다.
 
본 사업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사업 목적에 맞는 융합서비스를 보유한 기업·기관 및 보안기업이 컨소시엄을 구성해야 하며, 최소 1개 이상의 실증 제품, 서비스 등을 보유한 기업이 함께 참여해야 한다.
 
공모 접수 기간은 3월 30일(목)부터 4월 28일(금) 14:00까지로,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KISA 누리집 입찰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업 설명회는 영상으로 배포될 예정이며 4월 6일(목)부터 KISA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https://fintechtimes.co.kr/news/article.html?no=335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