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경제

핀테크경제(금융/IT)

핀테크경제 자세히보기

금융,경제,IT

하나손해보험, 업계 최초 “해외폭력상해피해 변호사선임비용 보장” 출시

핀테크경제 2023. 3. 30. 14:48
728x90
하나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해외폭력상해피해 변호사선임비용을 보장하는 ‘하나 해외여행보험’ 과 ‘하나 해외유학/장기체류보험’을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외에서 우리 국민을 대상으로 매년 급증하였던 강력범죄 피해는 코로나 19 유행으로 해외여행이 줄어들면서 잠시 감소하였다가 최근 여행객, 유학생 등 해외출국인원이 늘어나면서 아시아인을 대상으로 한 인종차별 사례가 다시 증가하고 있다.
 
하나손해보험의 ‘해외폭력상해피해 변호사선임비’ 보장은 해외여행(체류)중 타인에 의한 ‘물리적 폭력’으로 상해를 입어 재판을 진행한 경우 변호사 선임비용을 보장한다. 또한 체류기간이 짧은 여행객이나, 입국이 예정되어 있는 유학생들도 국내 입국한 이후 형사소송이 진행되더라도 해당 특약을 통해 보장 받을 수 있다.
 
범죄피해 발생시 대사관으로부터 의료기관 및 변호사 안내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영사조력법(2021.01.16.)시행과 더불어 해외 현지 사법당국 절차에 익숙하지 않아 신속한 조치가 어려운 해외여행객, 유학생 등 장기체류자의 부담을 한결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손해보험 관계자는 “기존까지의 상품은 의료비 보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해외에서 폭력 피해를 당했을 경우의 사법처리의 어려움을 해소하기는 역부족이었다. 우리 국민이 해외 현지에서 폭력 피해를 입었을 때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자 차별화된 보장을 신설하였다”고 말했다.
 
새롭게 오픈한 ‘하나 해외유학/장기체류보험’은 유학생뿐만 아니라 주재원, 워킹홀리데이 등 가입대상을 확대하였고, 체류기간이 연장될 경우 해외현지에서 재가입을 진행할 수 있다.
 
‘하나 해외여행보험’과 ‘하나 해외유학/장기체류보험’은 하나손해보험 모바일 홈페이지 또는 원데이보험 앱(App)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 가능하다.
 
하나손해보험의 해외여행보험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해외여행 중 코로나19 확진으로 인한 격리비용(숙박비, 식비)을 보장하면서 지난해 9월 배타적사용권까지 부여 받은 독창적인 상품으로 해외폭력상해피해변호사선임비까지 든든하게 보장을 받을 수 있어 해외여행 시 필수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https://fintechtimes.co.kr/news/article.html?no=334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