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LG유플러스는 이달 수도권 최대 케이블방송사 ‘딜라이브(D‘LIVE)’와 광고매체 판매 활성화 및 커버리지 확대를 위한 사업 제휴를 체결하고, 수도권 광고 커버리지 1위 유료방송 플랫폼 기업으로 발돋움했다고 29일 밝혔다.
▲ LG유플러스 직원이 자사 통합 광고 운영 플랫폼 ‘U+AD’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양사 제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오는 7월부터 자사 통합 광고 운영 플랫폼인 ‘U+AD’를 통해 딜라이브 광고를 송출한다. 지난해 광고사업의 DX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구축한 U+AD는 TV∙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의 광고 상품을 청약부터 운영, 결과 리포트까지 통합 관리하는 플랫폼이다.
LG유플러스는 자사 IPTV ‘U+tv’, 자회사 LG헬로비전의 케이블TV ‘헬로tv’ 등 기존 920만 가구를 비롯해 딜라이브TV 'D'LIVE' 가입자까지 전국 1,150만 가구를 대상으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게 됐다.
특히 서울·경기 지역에 가입자가 밀집되어 있는 딜라이브와의 협력으로 LG유플러스는 광고사업의 수도권 커버리지를 기존 대비 50% 추가 확대하며 유료방송 플랫폼 중 1위로 발돋움했다. 광고주들이 가장 선호하는 수도권에서 넓은 커버리지를 기반으로 광고를 송출하게 됨에 따라 양사 광고 상품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LG유플러스는 향후 자체 개발한 데이터 관리 플랫폼인 ‘DMP(Data Management Platform)’을 기반으로 고객 관심사를 분석해 정교한 맞춤형 영상 광고를 제공하는 초개인화 타겟팅 기술은 물론, 국내 유료방송 서비스 최초로 가구별, 가구 구성원별 성과 지표를 개발하여 다각적으로 광고 성과를 분석하는 리포팅 기술을 지속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광고 상품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고객에게 VOD(Video on Demand, 주문형 비디오) 시청 후 자연스러운 광고시청 경험을 제공하는 ‘VOD 포스트롤(Post Roll)’을 선보인데 이어, 올해에는 VOD 시청 중 광고가 송출되는 미드롤(Mid Roll) 상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 K팝 아이돌 전문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 ‘아이돌플러스’, 반려견 훈련 서비스 플랫폼 ‘포동’ 등 타깃 시청층이 명확해 효과가 높은 자사 핵심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서도 광고를 송출하고 있어 광고주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금융,경제,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페이, ESG위원회 정식 출범..신원근 대표이사 위원장 선임 (0) | 2023.03.29 |
---|---|
하나은행, 금소법 시행 2년 맞아 상생 금융 확대를 위한 손님간담회.."소비자 보호활동 나서" (0) | 2023.03.29 |
KB국민은행, AI·빅데이터 기술을 적용한 STT·TA 시스템 오픈 (1) | 2023.03.29 |
롯데건설, 롯데월드와 민간임대주택 주거 서비스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1) | 2023.03.29 |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중소기업 현장 간담회..'중소기업 대표 20인 초청 현장의견 청취' (0) | 2023.03.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