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경제

핀테크경제(금융/IT)

핀테크경제 자세히보기

금융,경제,IT

대상㈜, 청계천 환경개선 위한 ‘청계아띠’ 활동 진행

핀테크경제 2024. 4. 6. 18:53
728x90
대상㈜이 5일 봄맞이 청계천 환경 가꾸기 ‘청계아띠’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대상 임직원들이 5일 서울 청계천 일대에서 청계천 환경 개선을 위한 '청계아띠'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대상㈜
 
서울시설공단이 주관하는 ‘청계아띠’는 청계천을 지키는 아름다운 띠라는 뜻으로, 청계천의 건강한 생태계와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이 협력하는 활동이다.
 
이날 ‘청계아띠와 함께하는 봄맞이 청계천 환경 가꾸기’ 행사에는 대상㈜을 비롯해 서울시설공단, 예금보험공사, 신용회복위원회 등 9개의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임직원 150여 명이 참여했다. 참여 기관은 청계천 환경 개선을 위해 꽃 심기, 쓰레기 줍기 등 다양한 환경정비 활동을 펼쳤다.
 
이날 대상㈜은 광통교에서 장통교를 잇는 청계전 일대에 위치한 높이 약 2.4m, 길이 약 186m의 ‘정조대왕 능행 반차도 벽화’ 및 주변의 오염물질을 제거하고 산책로 인근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에 앞장섰다.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은 “대상㈜은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이 협력하여 ‘자연 존중’을 실천하는 ‘청계아띠’ 활동에 6년째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존중’을 바탕으로 ESG경영을 실현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상㈜은 2019년부터 서울시설공단과 ‘청계아띠 공동업무협약(MOU)’를 체결해 매년 청계천 환경개선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밖에도 사내 ZERO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들이 ‘1회용컵 ZERO’, ‘잔반 ZERO’, ‘분리배출 챌린지’ 등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또 지난달 26일에는 식목일을 앞두고 서울 청계광장에서 다양한 묘목과 공기정화식물 총 4,050본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누는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https://www.fintechtimes.co.kr/news/article.html?no=40339